2019년 8월 29일 목요일

DB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오래된 곳이라고 나에게도 저렴할까?

DB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오래된 곳이라고 나에게도 저렴할까?
오늘 낮에는 소나기같은 비가 내렸는데 그치고 나니 또 덥네요.

DB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라고 하지만 동부자동차보험이죠 아시는분은 아실꺼에요.
자동차보험은 원래 국가에서 1983년까지 관리하는 공보험 이였습니다.
한국자동차보험에서 운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후에 민영화가 되면서 한국자동차보험은 동부그룹으로 넘어가서 오늘의 DB자동차보험이 되었습니다.

민영화가 되고나서 독점체제가 풀리면서 많은 민간 자동차보험이 생겨났는데 제일 역사가 오래된 보험이 DB자동차보험으로 봐도 무방하실 것입니다.

자동차보험은 무조건 의무적으로 가입해야하는 보험으로서 내가 운전에 자신이 있다고 해서 가입을 않할수 있는 보험이 아닙니다.

자동차보험을 가입하지 않으면 일단 벌금이 나오게 되며 미가입 상태에서 운전하다 적발이 되면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의 벌금을 처하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이런 자동차보험 이왕이면 가장 저렴하고 좋은 곳에 가입하는게 좋겠죠?






DB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이런 특약들로 구성되어있는데 일단 보통 다들 들어가있는 특약은 빼고 서민경제 프로미하트 나눔 특약이 눈에 띄네요.

기초생활 수급자분들이나 일반가입자 분들중에 연소득 4천만원 이하의 20대 미만의 부양자녀가 있는 경우에 해당됩니다.

단 65세이상이면서 연소득 2천만원 이하의 부양자녀가 없어도 가능하십니다.
그리고 5년이상의 1600cc소형차나 1.5톤중고 화물가 대상이 됩니다.

기초수급자도 해상이 되는데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만 제출하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가장 오래된 보험회사다보니 다른 곳들과 할인되는 것이 많이 있으며 대신 할인 율이 다른곳하고 확실히 비교 해보셔야 할것입니다.

그래서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에서 꼭 보험사별로 특약과 할인 혜택 내 운전 스타일에 맞춰 가장 좋은 곳을 찾아서 가입하셔야합니다.

그리고 설계사분을 통해서 가입하는 것보다 17.2%나 저렴하게 가입하실수 있습니다.
이유는 셜계사분을 통하는 것보다 자동차보험료비교사이트에서 모든 보험사와 비교해시고 나에게 딱 맞는 보험을 가입하시면 설계사분을 통해서 가입하시는게 아니고 다이렉트로 가입하시는 것이라 할인이 가능한 것입니다.

설계사분이 편하시면 그냥 가입해주셨던 분에게 가입하셔도 상관은 없으나 더 비싼 보험료는 생각을 하셔야 할것입니다.

그래서 다이렉트로 가입하면 보험료가 저렴한 것입니다.
확인한번 해보시고 현명한 선택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